로고


뉴스


  • 트위터
  • 인스타그램1604
  • 유튜브20240110

동정

총20370

국립경주박물관 개천절 특별개관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국립경주박물관(관장 김성구)은 개천절을 맞이하여 정기휴관일인 10월 3일 월요일에 특별개관 한다. 이는 국경일을 맞아 박물관을 찾는 많은 관람객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우리 문화 향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박물관의 국경일 특별개관 취지로써 지난 8월15일 광복절에도 특별개관 한바 있다.

개천절 개관시간은 공휴일과 같은 09:00~19:00(18:00까지 입장)이고 관람료는 무료로 관람을 원하는 누구나 경주박물관에서 우리문화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현재 상설전시 외에도 신라의 왕릉급 무덤에서 출토된 칼을 주제로 한 작은전시 ‘왕권의 위세(威勢) 신라의 칼’ (7.5~10.9) 과 울진의 아름다운 풍광을 그린 회화 전시 ‘송 울진전’ 이 전시 (10.1~10.7) 되어 관람객들에게 신라천년문화뿐 아니라 아름다운 우리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특히 경주박물관은 최근 어린이들이 박물관을 친근하고 재미있는 곳으로 느낄 수 있도록 워크시트(WorkSheet, 활동지) “국립경주박물관 전시실 여행”을 제작하여 관람의 재미를 한껏 높이고 있다. 워크시트는 단순히 보는데 그치는 관람이 아닌 스스로 찾아보고 알아가는 적극적인 관람을 통해서 유물에 대한 어린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고 우리 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제작되었다. 이 워크시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올해 개관한 어린이 박물관은 탁본, 찰흙빚기, 토기조각맞추기 등의 체험학습을 통해 어린이들이 우리 문화재에 대해 더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다가오는 10월3일, 개천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국립경주박물관에서 소중한 신라문화를 느끼는 시간을 가진다면 무엇보다 뜻깊은 연휴가 될 것이다.

출처-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

국립현대미술관 "미술관 영화감상회"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미술관 영화감상회"가 10월 1일 오후 3시 와 10월 15일 오후 3시에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상영작은
1일에는 "인상주의 미술산책 1" 이며
폴 세잔, 에드가 드가, 폴 고갱, 에두아르 마네
클로드 모네 등의 명화 64점을 감상

15일에는 "인상주의 미술산책 2" 로
베르뜨 모리조, 카미유 피사로, 피에르 오그스트 르느와르
조르쥬 피에르 쇠라, 빈센트 반 고흐 등의 명화 54점을 감상

미술관 관람객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능.

출처-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

청주시 프랑크푸르트 국제도서전 참가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청주시는 28일부터 11월20일까지 `2005 프랑크푸르트 국제도서전'이 열리는 프랑크푸르트에서 금속활자본 직지 특별전을 가질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시는 `만남, 구텐베르크 이전 한국의 금속활자 인쇄 문화'를 주제로 특별전을 열어 복원한 직지 인판 38개와 우리나라 옛 인쇄문화와 관련된 각종 자료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 금속활자로 책을 만드는 과정을 재현하고 직지 인쇄체험 프로그램도 운영, 직지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금속활자본임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출처-연합뉴스 9.27

佛 루브르Ⅱ 설계에 日 건축가 선정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제2전시장인 루브르Ⅱ 의 설계 업체로 일본의 '사나(Sanaa)'가 선정됐다고 관할 지방자치단체인 노르-파-드-칼레 도(道) 당국이 26일 밝혔다.

유명 건축가인 세지마 가즈오와 니시자와 류가 이끄는 일본 팀은 120여개 경쟁 업체를 제쳤다. 루브르Ⅱ 건물 디자인은 빛을 반사하는 알루미늄 외관에 편평한 유리 지붕이 특징이다.

노르-파-드-칼레 도의회 부의장인 자크 랑 전(前) 문화장관은 세지마 가즈오에 대해 언급, 여성이 프랑스의 기념비적인 공공 건물을 짓기는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북부 도시 랑스의 옛 탄광 자리에 들어설 루브르Ⅱ 공사에는 1억1천700만 유로가 소요되며 2009년 초 개관한다.

출처-연합뉴스 9.27

대한신문화예술교류회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대한신문화예술교류회(회장 박영훈)는 다음달 1일 전북 순창 예술교류회 내
행사장에서 '대한명인 추대식'을 개최하고, 오해균(목공예), 유문용(고건축) 씨 등 문화계 인사 11명에게 명인패와 명인증 등을 수여한다.

출처-연합뉴스 9.27

하단 정보

FAMILY SITE

03015 서울 종로구 홍지문1길 4 (홍지동44) 김달진미술연구소 T +82.2.730.6214 F +82.2.730.9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