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업미술가협회 대구지회 작가들이 참여하는 '사랑과 희망'전이 웃는얼굴아트센터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
서정성 깊은 한국화, 서양화 60여 점이 출품된 이번 전시는 흔히 접할 수 있는 일상생활의 소재를 테마로 모든 가정에 사랑과 희망이 가득하기를 바라는 소망을 담은 작품을 선보인다.
1998년 창립된 한국전업미술가협회 대구지회는 매년 6, 7회 전시와 체험행사를 꾸준히 이어오며 내면의 아름다움을 화폭에 담아오고 있는 미술단체이다. 17일(목)까지. 053)584-8720.
-매일신문 2016.11.09
국가건축정책위원회는 올해 녹색건축대전 대상에 경남 진주의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옥이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녹색건축대전은 에너지 효율이 높은 친환경 건물을 선정해 설계자·시공자·건축주에게 시상하는 행사다. LH 사옥은 다양한 에너지 절약 기술과 건물 전체에서 사용되는 에너지를 종합적으로 분석·관리하는 통합관리 시스템이 적용됐다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최우수작에는 대구 북구의 대구은행 제2본점과 울산 울주군의 두동초등학교, 경북 김천혁신도시의 한국전력기술 신사옥 등이 선정됐다.
- 서울신문 2016.11.09
경민대학교가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경민효백일장공모전’을 진행한다.
초ㆍ중ㆍ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공모전은 학생들에게 효 사상을 고취시키기 위해 개최, 스마트폰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참여 방법은 응모방법은 카카오톡 어플의 플러스친구에서 ‘경민효백일장공모전’을 검색, 친구추가 후 작품을 1:1대화로 전송하면 된다.
작품은 ‘어버이’ ‘경민효행’ ‘어버이마을 / 효도합시다’의 초성을 이용한 초성글짓기(40자 이내)나 효 관련 사진과 그 내용을 작성하면 된다.
대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이며, 총 상금은 500만원이다.
경민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SNS 중심의 소통을 생각하면서 공모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것“이라며 “학생들이 공모전을 통해 효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031)828-7432
-경기일보 2016.11.09
경기문화재단, 정책 컨퍼런스 ‘뉴뮤지엄의 시대, 경기도 뮤지엄의 도전과 미래 전략’ 오는 15일 경기도박물관서 열어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도박물관협회가 오는 15일 경기도박물관 대강당서 경기도 뮤지엄의 나아갈 방향을 찾기 위한 정책 컨퍼런스를 연다.
이날 최병식 경희대 교수의 기조발제 ‘경기도 뮤지엄, 그 가치를 묻고 새로운 도전을 말한다’로 시작하고 권윤상 팬지데이지㈜ 대표가 첫 발표자로 나서 ‘경기도 뮤지엄 아트숍 자립도 제고를 위한 단계적 방안’을 이야기한다.
김은영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교육정보서비스팀장이 두 번째 특강을 맡아 ‘미술관의 새로운 환경과 교육방식의 변화-국립현대미술관 MMCA 프렌즈와 아트팹랩의 운영사례’를 발표한다. 김종태 국립민속박물관 유물과학과 학예연구관이 마지막 특강 ‘박물관 소장품과 아카이브’를 진행한다.
이어 김규상 경기도 문화정책과 문화기반팀장, 류설아 경기일보 문화부 차장, 박종민 국립산악박물관장, 양원모 경기도미술관 학예실장, 이강웅 양평군 문화체육과 문화유산팀장, 이한용 전곡선사박물관장, 전성임 풀짚공예박물관장이 종합토론을 펼친다.
참가신청은 경기도박물관협회 홈페이지(www.gmuseum.kr)로 하면 된다. 문의 070-4133-3054
-경기일보 2016.11.09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센터)가 11월 특강으로 '다빈치 리졸브'(색 보정 시스템) 활용 강좌를 마련하고 오는 2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 시스템은 촬영된 영상물의 색채와 밝기 등을 조정하는 소프트웨어로 방송·영화 등의 후반 작업에서 널리 쓰이고 있다.
강의는 22~23일 오후 6~10시 센터 '디지털교육실2'에서 열리며 심사를 거쳐 선정된 25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incheoncomc)를 참조하거나 전화(032-722-7921)로 문의하면 된다.
-경인일보 2016.11.09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